privacy-preserving 보안 기술을 같이 연구할 연구원들을 모집

본 연구실에서 privacy-preserving 보안 기술을 같이 연구할 연구원들을 모집합니다.

개인의 privacy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IoT, 클라우드, 빅데이터, AI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더 시급하게 보호되어야 하는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. 서비스 제공의 정확도와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기업 및 기관들은 위치, 건강, 선호 정보와 같이 사용자의 민감한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처리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과정 중에 생길 수 있는 민감한 데이터의 노출을 막는 privacy-preserving 보안 기술은 개인 데이터의 유출 우려를 종식시키고 인간의 삶을 윤택하게 할 수 있는 여러 서비스들을 촉진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.이를 위해 학계에서 뿐만 아니라 산업계에서도 privacy-preserving을 위한 다양한 보안 기법들이 연구되고 적용되고 있습니다.

본 연구실에서는 다년간의 시스템 보안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privacy-preserving을 위한 전방위적인 통합 솔루션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그 범위는 프로그램 컴파일러, 신뢰실행환경, 동형암호, privacy-preserving AI 기술, HW를 이용한 효율적인 기밀실행 기술 등에 이르고 있습니다. 다수의 국가기관, 민간업체와의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며, 관심있으신 분들은 본 연구실에 지원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적인 privacy-preserving 기술 습득 및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길 바랍니다. 컴파일러, 동형암호, AI, HW 설계 기술 등의 유경험자를 우대하며, 경험이 없더라도 관심이 있다면 환영합니다.


인턴 연구원, 신입생으로 지원 가능하며, 인턴인 경우에는 구체적인 협의 후 경제적 보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.

연구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해당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. (Mail: info [at] sor.snu.ac.kr)


자세한 연구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Privacy-preserving AI: http://sor.snu.ac.kr/post/608

0
0